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동 주교좌성당 _ 주차장

성지 순례/서울대교구

by Jongkemy 2022. 2. 10. 15:23

본문

728x90
반응형

 

명동 주교좌성당을 방문할 때마다 주차비가 좀 비싸다는 생각을 했고

주차 공간이 협소해서 만차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을 싸고 널널하게 이용해보시라고 포스팅해봅니다.

 

 

 

일단, '카카오T' 어플이 필요합니다.

'마이카' 탭을 누르고 '주차'를 눌러줍니다.

 

 

검색창에 명동 대성당을 검색하면, 

다음 사진과 같이 명동성당 주변의 주차장이 검색되고

도보로 얼마나 걸리는지 표시가 됩니다.

 

 

각 주차장을 선택해서 자신의 예산(?)에 맞는 주차장을 선택해줍니다. ㅎㅎㅎ

1분 거리에 있는 주차장은 10분당 1,000원이라서 

서울치곤 싸지만, 제 예산에는 비싼 주차장입니다. ㅜㅜㅜ

카카오T의 문제인지 장소를 검색하면 주변 주차장의 목록이 안 뜹니다.

어플을 껐다가 켜도 안 되고, 폰을 재부팅해도 안 되고 ㅜㅜ

 

 

제 폰이 문제인 거 같아서,

여기서부턴 제가 조회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선택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주차장의 이름을 선택하면, 

 

 

그 주차장의 이용 시간 및 시간별 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차장 하나, 하나 이용 금액을 비교해보고 

'주차장 이용'을 선택하고 날짜 및 시간을 선택 후 주차장을 예약합니다.

 

 

예약을 하면, 바로 결제되는 것이 아니라 

예약에서 조회가 가능하고

결제는 주차장 이용 중이나 주차장에서 출차했을 때 결제가 됩니다.

 

 

예약하는 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실제로 명동성당에 가게 되면, 미사도 듣고 밥도 먹고 주변 구경도 하게 되는데

그러면 기본 1시간에서 2시간정도는 훌쩍 지나는 것 같습니다.

명동성당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기본적으로 6,000원에서 12,000원이 결제되는데

주변 주차장을 이용하면, 4,000원에서 10,000원정도로 결제가 됩니다.

저의 실제 주차장 이용 내역 붙여드릴게요 ㅎㅎ

 

이용 내역

 

총 3번 이용했는데, 종일권, 야간권으로 사용했고

모두 4,000원만 결제했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주차장은 명동성당에서 걸어서 6 ~ 7 분 정도 걸립니다.

 

제가 사용했던 주차장

 

여러분도 주차비 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mathmatics-jong.tistory.com/17

 

[ 서울 교구 ] 명동 주교좌성당

2023.03.19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동 성당에 다녀왔습니다. 주소는 서울 중구 명동길 74 명동성당인만큼 시간, 요일 구분 없이 항상 외국인도 많고 한국인도 많아요 ㅋㅋ 미사 시간 참고하시고요~

mathmatics-jo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성지 순례 > 서울대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서울 교구 ] 명동 주교좌성당  (0) 2023.06.11
절두산 순교성지  (0) 2022.03.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