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교구] 홍주순교성지 (1)

성지 순례/대전교구

by Jongkemy 2022. 7. 19. 08:08

본문

728x90
반응형

22.07.12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주순교성지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좌측 손목 인대가 파열이 되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다녀왔습니다.

저의 행선지는 수원역 → 홍성역 → 홍주순교성지 → 홍성역 → 대천역 → 대천해수욕장 → 대천역 → 수원역 입니다.

(바다가 가고 싶었거든요. ㅎㅎㅎ)

 

 

비온다고 했었는데 홍성갈 때는 날씨가 좋았어요 ㅎㅎㅎ

 

 

홍성역에서 택시를 타고 홍주순교성지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택시미터기에는 3,300원이었는데 결제 문자를 보니 3,900원이...???

차라리 가까우니 추가 금액 넣었다고 말이라도 하시지...

무튼, 각설하고 성지를 돌아봤습니다.

순례길 지도 옆에 성지 도장도 구비되어 있네요.

 

근데 돌아다니다보니, 저희가 거꾸로 온 것이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미사까지는 시간이 남아서 순례길을 걸어 성당까지 가기로 했습니다.

일단, 성지 좀 돌아볼까요?

 

 

이 곳은 감옥이 부족해 천주교인들을 생매장한 생매장터라고 합니다. ㅜㅜ

생매장이라니 너무 슬프네요.

반응형

 

그리고 이 곳이 순례의 마지막 장소라서 그런지 십자가의 길이 있습니다.

십자가의 길 보실까요??

 

 

주차장과 화장실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개천이 옆에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이제 다음 '참수터'로 향합니다.

참수터는 개천을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북문교에서 직진하면 성곽의 일부가 보이는데 좌측으로 가시면 됩니다.

(거꾸로 갈 때요.ㅋㅋㅋ)

 

 

요런 표지판이 보이면 우측으로 가시면 됩니다.

 

 

여기가 '저잣거리' 입니다.

 

 

다음은 '진영'입니다.

저잣거리 표지판을 바라보고 뒤쪽으로 가면 '진영'이 나옵니다.

 

 

너무 길어서 2편으로 갈게요~

 

 

https://mathmatics-jong.tistory.com/119

 

[대전 교구] 홍주순교성지 (2)

22.07.12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주순교성지를 다녀왔습니다. '진영' 안내판을 등지고 우측으로 가시면 성당이 나옵니다. 위 사진에 화살표로 된 곳이 성당입니다. 그냥 상가인 줄 알고 그냥 지나갈

mathmatics-jong.tistory.com

http://m.hongjushrine.com/main

 

홍주성지성당

홍주성지성당 이용안내

m.hongjushrine.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